재외동포뉴스
- Main page
- 재외동포 광장
- 재외동포 소식
- 재외동포뉴스
재외동포 광장
Y,
Y,
,
false,
,
-
재외동포 이모저모
Y,
Y,
,
false,
,
-
재외동포 소식
N,
N,
,
false,
_blank,
N,
N,
,
false,
,
Y,
Y,
,
false,
,
-
재외동포문학
Y,
Y,
,
false,
,
-
세계한인회장대회
전세계에서 일어나는 재외동포 소식을 빠르게 전해드립니다.
-
-
캐나다총연, 아시안 인종차별 및 증오범죄 방지 촉구 성명서 발표
-
캐나다한인회총연합회(회장 주점식, 이하 캐나다총연)는 최근 캐나다에서 증가하고 있는 아시아인에 대한 인종차별 및 증오범죄에 대한 방지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이를 영상으로 제작해 저스틴 트뤼도 캐나다 수상에게 보냈다고 4월 8일 밝혔다. 캐나다총연은 성명서에서 130여년 전 캐나다 선교사들이 한국을 찾..
-
2021.04.09
-
-
하버드 로스쿨생 "인권 중시 바이든, 위안부 문제 관여 희망"
-
하버드 로스쿨생 "인권 중시 바이든, 위안부 문제 관여 희망" 자넷 박 인터뷰…램지어 사태 후 아시아계 로스쿨 학생 대처 주도 "미국 미래·한미일 협력 위해서도 위안부문제는 매듭지어져야" 15개 미국 로스쿨의 아시아계 학생들이 백악관에 위안부 문제 관여를 촉구하는 편지를 보내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한 하버드대 로..
-
2021.04.08
-
-
태권도 최고 경지...”존경받는 태권도인 되겠다”
-
실리콘밸리 한인태권도협회 회장을 맡고 있는 최창익 관장(드림 마샬 아트 태권도장)의 국기원 공인 태권도9단 단증수여식이 지난 3일 오클랜드 고기타임 별실에서 거행되었다. 한 최창익 관장은 ‘태권도 입문 50년만에 승단 심사에 응하여 태권도 최고 경지라 일컫는 9단에 통과된 것은 여러 선배님들과 후배들의 성원 덕..
-
2021.04.08
-
-
한복에 갓 쓴 미 테너플라이 시장 "한복은 한국의 전통문화"
-
한복에 갓 쓴 미 테너플라이 시장 "한복은 한국의 전통문화" 한복 차림으로 한복의 날 선언문 발표…외국 지자체 중 최초 미국 뉴저지주(州) 테너플라이가 매년 10월 21일을 한복의 날(Korean Hanbok Day)로 공식 선포했다. 외국 지자체 중 최초로 한복의 날을 제정한 마크 진너 테너플라이 시장은 6일(현지시간) 테너플라..
-
2021.04.08
-
-
아시아계 증오범죄에 힘 합친 뉴욕 한인사회…TF 구성
-
아시아계 증오범죄에 힘 합친 뉴욕 한인사회…TF 구성 미국 뉴욕의 한인사회가 아시아계 증오범죄에 맞서기 위해 힘을 합친다. 뉴욕한인회는 5일(현지시간) 한인회 사무실에서 지역 한인사회의 주요 단체들과 함께 아시아계 증오범죄 대응을 위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했다고 6일 밝혔다. 참석자들은 아시아계 증오범죄 대..
-
2021.04.07
-
-
안산시 고려인문화센터, '日 연해주 한인 집단 학살' 추모 행사
-
안산시 고려인문화센터, '日 연해주 한인 집단 학살' 추모 행사 경기 안산시 고려인문화센터(센터장 김영숙)는 센터 전시관에서 대한고려인협회(협회장 노 알렉산드르)와 '개척과 투쟁의 고려인 선조를 기억하며 : 고려인의 한식' 행사를 열었다고 6일 밝혔다. 1920년 4월 4∼5일 일제가 러시아 연해주(州)에서 한인을 집단..
-
2021.04.07
-
-
미 셰프들, 아시아계 혐오 근절 모금운동…한인 스타 셰프 주도
-
미 셰프들, 아시아계 혐오 근절 모금운동…한인 스타 셰프 주도 시카고 셰프 비벌리 김 "'너희 나라로 돌아가' 들은 상처 있다" 캠페인에 44개 업소 참여…훈련 프로그램 운영 지원 한인 스타 셰프의 주도로 미국의 셰프들이 아시아계 혐오 범죄 근절을 위해 팔을 걷고 나섰다. 시카고의 한국계 스타 셰프 비벌리 김(41)이 ..
-
2021.04.07
-
-
미얀마 현지사업 교민들 "폭탄 떨어져도 떠날 수 없어요"
-
미얀마 현지사업 교민들 "폭탄 떨어져도 떠날 수 없어요" 주재원들과 달리 개인 투자 대부분…현지인 가족도 '못 떠나는 이유' 미얀마 유혈 사태 악화와 관련해 서구 일부 국가에 이어 한국 정부도 현지 교민들에게 철수를 권고하면서 교민들의 움직임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국 외교부도 지난 3일 미얀마 전 지역의 여행..
-
2021.04.06
-
-
中억지에 분노한 한인 고교생들…美도시 설득 '한복의 날' 제정
-
中억지에 분노한 한인 고교생들…美도시 설득 '한복의 날' 제정 뉴저지주 테너플라이, 해외 최초로 '한복의 날' 선포 한복이 중국 전통의상이라는 억지 주장에 분노한 미국의 한인 고교생들이 해외 최초로 '한복의 날' 제정을 이끌어 냈다. 미국 동부를 중심으로 한 청소년 단체 재미차세대협의회(AAYC)는 4일(현지시간) 뉴..
-
2021.04.06
-
-
태권도 통해 스페인에 한국 문화 뿌리 내린 사범
-
▶영상보기 스페인의 수도 마드리드에서 약 300km 정도 떨어진 카세레스. 인구 10만의 작은 도시지만 중세와 르네상스 시대의 유적들이 잘 보존돼 있어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이기도 합니다. 이런 곳에서 스페인 사람들에게 태권도를 가르치는 사범 김영구 씨,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의 유명인삽니다. [호..
-
2021.04.06
더보기